저희는 신혼여행으로 유럽 여행중 10월 아주 따뜻하고 볕 좋은 날 이번 “토스카나”투어에 동행하게 되었습니다.
새벽에 피렌체 메인역으로 집결해서 전세버스를 타고 이동하며 가이드님 주도하에 단체로 관광을 하게됩니다. 우선 토스카나 풍경하면 떠오르는 ‘사이프러스’길에서 간단하게 포토타임을 가졌는데, 광활한 풍경과 파란 하늘 그리고 쭉 뻗은 나무가 너무나 조화로운 장소였습니다??
본격 첫 투어장소는 ‘피엔차‘라는 마을을 방문했습니다. 작은 마을이지만 좁은 골목길이 정겹고, 주민분들이 아침일상으로 화분에 물을 주는 모습이 인상적인 동네였습니다. 와인이 생산되는 주인 만큼 치즈를 파는 상점들이 많았는데, 시식했을때 너무 맛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저희는 남은 여행일정상 치즈를 못가져갈것 같아서 못샀는데 다른분들은 일정 여유 되신다면 구입하셔서 와인과 함께 드셔보세요!!
다음으로는 ‘몬테풀치아노 와이너리’타임이었는데, 와인에 무지하더라도 이해가 쏙쏙 되는 가이드님의 설명과 함께 와인창고를 구경하고, 와인 시음을 하게 됩니다??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 마지막에 시음한 디저트와인이 너무 맛있어서 두병 구매했네요:)
마지막으로 ‘치비티 디 반뇨레쪼’라는 도시를 방문했는데, 영화에 영감을 줄 만큼 웅장한 모습에 놀라서 사진 마구마구 찍었네요ㅎㅎ 물론 가이드님이 또 촬영도 예쁘게 해주셔서 저희 커플샷 야무지게 남겼습니다?? 숲속에 우뚝 서 있는 성 같은 도시가 사라져간다니 아쉬워서 눈에 많이 담고 왔습니다.
중간중간 투어장소 관련 역사와 재미난 에피소드를 투척해주시는 가이드님덕에 편하고 인상깊은 여행이었습니다???? 그리고 피렌체에서 로마로 이동 계획 있으시다면 관광과 이동을 겸할수 있으니 토스카나 여행 준비하신다면 강추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