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후기

신의 선, 가우디를 만나다_feat 박영미 가이드님

BEST
최진혁    40대, 가족여행
2019-03-03 조회수 965

낯선 거리와 사람들을 만나야 하는 다른 나라로의 여행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시작합니다. 그 낯선 거리와 사람들이 눈에 익숙해질 때면, 마음도 그 곳에 닿습니다. 이번 스페인 여행이 딱 그랬습니다.

스페인. 우선 가족들이 가고 싶어 했습니다. TV 방송 프로그램의 영향이 컸다고 봅니다. 게다가 건축학을 전공하지는 않았지만, 성가족 성당 등 가우디 건축물을 언젠가는 꼭 한 번 직접 봐야겠다는 저의 욕심도 무게를 실었죠.

가우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지식가이드님의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여행지에서 헤맬까라는 두려움이 설렘보다 큰 우리 가족에게는 절실했습니다. 구글이 있고, 블로그가 있고, 유투브에 많은 여행 정보가 있지만 현장에서의 설명을 따라가지 못하겠죠.

저희 가족은 투어퍼즐의 ‘박영미’ 가이드님의 도움을 받아 천재 건축가 가우디를 만났습니다. 우선 박영미 가이드님은 아나운서와 같이 또박또박 말씀해주셔서 많은 내용을 설명하시더라도 귀가 포근했습니다. 그리고 궁금증을 유발하며 설명을 전개하는 화법은 이번에 초등학교를 졸업한 저희 애도 해찰하지 않을 정도로 집중할 수 있게 해줬습니다. 무엇보다도 인간의 선은 직선, 신의 선은 곡선이라는 가우디 건축의 미학을 제대로 보고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가우디 투어가 끝난 다음날에 성가족 성당 내부 관람을 비롯해 개별 여행을 했는데, 가우디 그리고 바르셀로나가 더 잘 보였습니다. 도움을 주신 투어퍼즐 박영미 가이드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바르셀로나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박영미 가이드님과의 가우디투어를 적극 추천합니다. 신의 선, 그리고 스페인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최연우 가족-

GUIDE

Hola!
안녕하세요. 최연우 가족팀^^
박영미 가이드입니다.

우리 가족팀의 초롱초롱한 눈빛이 아직도 기억이나네요~
너무나도 집중해서 설명 잘들어주시고,
무엇보다 투어에 열심히 참여하시던 그 모습이
저한테는 너무나도 뿌듯한 투어가 되었던 하루 였습니다.

아무래도 가우디투어는 가족팀들이 많이 참석하시는만큼
어린 아이들, 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조금은 천천히, 정확한 발음으로 이야기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이런 부분을 알아주시고 정성스런 후기까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D

이제 한국도 봄이 찾아오겠네요!
따뜻한 봄날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보내세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2026년에 성가족성당이 완공되면,
그때 꼭 다시 만나뵙고 싶네용!

항상 행복하시구여,
앞으로도 저희 투어퍼즐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