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체스키에는 간간히 비가 내렸지만,
그래서 그런지 더 낭만적이었네요!
특히 투어퍼즐 가이드 투어 덕분에
가이드북 들고 혼자 다녔으면 그냥 지나쳤을 장소들,
체코와 체스키의 소소하면서도 의미있는 정보, 이야기들과
함께 오늘 하루 정말 알차게 보냈습니다!
그 외에도
- 전세버스로 편하게 이동!
- 체스키 도시에 걸맞는 적당한 투어 시간 운영!
- 중간중간 주어지는 적당한 자유시간!
그리고 무엇보다 저 개인적으로는,
가이드 설명과 동시에 충분한 사진 촬영 시간을 주어주신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간혹 가이드 투어하면 사진 찍느라, 가이드 따라다니라, 그래서 눈치보랴... 불편한 경우도 있는데.
오늘 체스키 가이드님께서는 핫한 포토존을 찾아주시고, 사진 촬영시 눈치 안보게끔 편안하게 시간을 주시면서, 그와 동시에 귀에 쏙쏙 들어오게끔 프로페셔널한 목소리로 정보를 전달해주셨어요.
여기저기 도시에서 가이드 투어 많이 다녀봤지만, 정말 깔끔하게 여행을 마쳤다는 느낌이 들은 적은 이번이 처음이네요 ^^
이게 모두 다 이동주 가이드님 덕분입니다. 감사해요. ^^
특히, 포토타임마다 투어 손님 한분 한분, 원하시는 분들 사진 찍어주신 것도 감동이었습니다! 혼자 오신 손님들도 사진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해요!
체스키, 여행객분들이 혼자서도 버스 타고 많이 다니시고, 저도 체스키 혼자서 여유롭게 다녀와볼까..? 여행 전에 고민도 했었는데요,
막상 경험해보니 프라하에서 편도거리 3시간 가량이 만만치는 않은 것 같아요. 만약 오늘 일일투어로 왔다면 얼마나 힘들었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체스키는 일일투어하신다면 개인적으로 가이드 투어 추천드리고요!(다만, 체스키성내부관람은 성 자체에서 단체가이드 투어가 진행되기 때문에, 한국 가이드 투어 상품에는 포함이 되어있지 않으니, 성 내부관람이 목적이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리고 정말 중요한건, 가이드 투어를 한다면 이 모든걸 가능하게 해주신 이동주 가이드님과 꼭 함께 ^^ 너무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