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1장 사이트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인터유로가 (이하 ‘당사’라 한다)운영하는 투어퍼즐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제 4장에서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단품서비스’및 ‘현지상품’ (이하 ‘단품서비스’로 총칭한다)판매자와 해당 상품을 구매 및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간의 매매를 온/오프라인에서 중개함에 있어서의 세부조건 및 준수사항을 공지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국외여행표준약관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전화, 서면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2장 회원가입계약

제6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① 회원가입계약은 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시점은 회원가입이 되었다는 내용의 웹브라우저가 열린 때, 또는 시스템상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진 시점으로 봅니다.

제7조(회원가입 신청)
① 회원가입 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 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사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가입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7조에 따른 가입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가입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9조(회원탈퇴)
① 회원은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내 "회원탈퇴" 메뉴에서 탈퇴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원의 탈퇴신청에 대해 회사는 빠른 시간 내로 탈퇴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19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자격 해지, 제한, 정지의 절차)
① 회사는 제9조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제한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3장 서비스제공 및 이용

제11조(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해외 여행상품 예약
2. 여행정보 제공
3. 해외호텔 예약
4. 기타서비스 제공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추후에 서비스를 유료로 할 수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에 대하여는 회원과 별도로 합의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6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제16조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개시시점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4장 단품 서비스 이용약관

제17조(용어의 정의)
① ‘단품서비스’란 해외여행지에서 진행되는 모든 성격의 옵션투어로서 각 여행지의 ‘단품서비스 제공 업체’(이하 ‘단품서비스업체’라 한다)에서 기획, 실시하여 해당 업체의 책임하에 진행되는 투어로써 당사가 중개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② ‘중개’란 ‘단품서비스업체’가 판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당사가 온/오프라인 상 특정 채널에 공개하고, 이를 고객의 선택에 따라 구매가 가능하도록 함을 말합니다.

제18조(계약조건)
① ‘단품서비스’는 각 여행지의 ‘단품서비스업체’의 책임하에 진행되는 여행상품으로서, 세부 계약 조건은 각 업체별 계약 조건에 따릅니다.
② 각 ‘단품서비스’ 상품별 세부 일정은 당사의 홈페이지(www.tourpuzzle.co.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일정은 예정 일정이며 예약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단품서비스’ 진행에 있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단품서비스업체’의 계약조건에 따르며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품서비스’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은 각 ‘단품서비스’가 진행되는 국가의 현지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④ 각 ‘단품서비스업체’에서는 진행하는 투어의 종류에 따라 고객의 동의서 작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각 상품별로 특성상 위험을 수반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고객은 반드시 동의서 내용을 숙지하시고 작성 해주시기 바랍니다.
⑤ ‘단품서비스’는 당사를 통해 단품서비스 상품을 예약한 고객과 다른 여행사를 이용하는 고객이 함께 진행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19조(계약의 성립)
당사의 홈페이지(www.tourpuzzle.co.kr)또는 당사의 대리점을 통한 고객 예약요청 및 당사의 확약 후 고객이 각 상품별로 명시된 여행대금을 지급함과 동시에 계약은 성립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0조(여행대금)
① 여행대금은 원화 또는 각 여행지 현지화폐로 적용됩니다. 자세한 대금지급방법 및 적용환율 등은 각 상품별 요금규정을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② 고객은 각 ‘단품서비스’ 상품별로 명시된 여행대금을 즉시결제 해야만 확정서 및 티켓류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결제 요청 상태인 경우, 먼저 결제 완료 상태인 고객부터 선착순으로 발급 됩니다.
③ 당사의 역할은 여행대금을 고객으로부터 수수하고, ‘단품서비스’업체에게 전달하는 것에 한하며, 고객이 ‘당사’에 직접 여행대금을 납부한 경우라도, ‘당사’가 ‘단품서비스업체’에 대금을 기 지급이나 전달한 이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반환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고객이 ‘당사’에 직접 여행대금을 납부하였고, ‘당사’가 아직 ‘단품서비스업체’에게 대금을 지급이나 전달하지 아니한 경우 고객과 ‘단품서비스업체’간 합의가 소명되는 경우에 한하여는 ‘당사’는 해당 합의된 금액에 한하여 고객에게 반환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합의나 소명이 없는 경우나 여타 법적 절차에 의한 금지가 없는 경우에는 ‘당사’는 ‘단품서비스업체’에게 기 수령한 여행대금을 지급이나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제21조(정보의 제공)
‘단품서비스’ 상품에 대한 제반 계약조건, 상품정보 및 취소 변경규정, 손해배상규정, 요금규정 등 각종 정보는 ‘단품서비스업체’의 책임으로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당사는 단순 중개업자로, ‘단품서비스업체’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계약의 해지, 해제, 변경 및 취소)
① 계약의 해지, 해제, 변경, 취소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에 대하여는 당사는 단순 중개업자로 여하한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사후 처리 및 분쟁에 대해서는 ‘단품서비스업체’와 고객간 계약에 따라야 하고, 당사는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단품서비스업체’의 계약조건은 각 ‘단품서비스업체’가 제공한 바와 같이 각 상품별 안내에 명시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취소수수료 규정을 확인하지 않거나 불명확한 계약조건의 상품을 구매하여 발생된 분쟁에 대해서는 당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확정서 오류로 사용 하지 못한 경우, 고객에게 이미 지급 받은 여행대금 전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확정 후 현지 사정으로 인한 취소,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에게 이미 지급 받은 여행대금 전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⑤ 확정 후 천재지변, 이동수단(항공,기차,버스 등), 현지사고 등 개인사정으로 인한 미 사용시, 변경이나 환불 불가합니다. 고객에게 이미 지급 받은 여행대금 전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3조(면책 및 책임의 제한)
① 당사는 단순 중개업자로, ‘단품서비스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 및 품질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고객과 ‘단품서비스업체’ 사이에서 생기는 모든 분쟁이나 불만 및 고객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고객과 ‘단품서비스업체’간의 계약조건에 따르고 당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 및 분쟁해결의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② ‘단품서비스업체’는 당사와는 독립적인 계약 주체이며, ‘단품서비스업체’의 고의 또는 과실이나 단품서비스 진행시 발생한 고객의 부상, 사망, 재산의 손해 등 기타 모든 손해에 대해서는 ‘단품서비스업체’의 책임이고,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당사의 중개업무 과정 자체에서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당사가 책임집니다. 단, 판매되는 공산품 자체의 하자는 당사의 책임이 아닙니다.

제24조(해외 여행자 보험의 권장)
단품서비스상품으로 인해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각 ‘단품서비스업체’별 계약조건에 따르며, 그로 인한 모든 분쟁은 각 국가별 현지법에 따릅니다. 각 국가별 안전기준 및 보상액은 국가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국가에 따라 보상이 미비한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 중에 질병이나 사고, 도난 등에 대비하여 안심하고 여행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보상을 포함하고 있는 해외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5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

제2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제14조 및 제16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조속히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26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4.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일 때
② 제1항의 범위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7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④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0.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28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상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⑤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9조(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통지나 동의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제19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3.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제6장 기타

제30조(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은 회사가 동 게시물을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 복제, 수정, 개조, 출판, 번역, 창작물을 제작하거나 배포, 실행 또는 전시할 수 있는 권리 및 사용권을 부여한 것으로 봅니다.
③ 이용 후기는 (향후 이용) 고객에게 해당 여행 업체의 품질 및 서비스(수준)에 대한 의견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 한해 상품 상세 페이지에 게재되며, 당사는 이를 (마케팅, 홍보 또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임의에 따라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당사 플랫폼, 또는 당사 비즈니스 파트너가 소유, 주최, 사용, 관리하는 플랫폼, 뉴스레터, 특별 상품, 앱 또는 기타 유통 채널에서 이용 및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용 후기 순위는 다양한 형태로 정렬 및 필터할 수 있습니다(예: 대상, 작성일자, 점수).
또한 당사는 이용 후기 정책을 위반한 이용 후기를 조정, 거부하거나 제거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다음을 포함한 후기의 게시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 비속어, 성적 표현, 혐오 표현, 차별전 표현, 위협, 폭력적 표현
- 특정 성명 언급, 직원에 대한 인신 공격
- 범법 행위(예: 마약, 매춘) 조장
- 웹사이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참조 정보
- 정치적으로 민감한 코멘트

제31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32조 (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33조(면책)
①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와 관련하여 당해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한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제19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 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당해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34조 (손해배상)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 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8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전에 가입한 회원은 시행일부터 이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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