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혼자 파리를 찾은 여성여행객입니다.
아무래도 처음이고 파리에 구석구석에 대하여 정확하고 알차게 알고 싶었던 터라
일일 투어를 알아 보고 있었습니다. 그때 만나게 된 투어 퍼즐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고
망설임 없이 신청을 하였지요.
그리고 당일. 조금 늦은 저는 허겁지겁 달려 갑니다~
늦었는데도 천천히 오라며 안심시키시는 가이드님의 목소리가 어찌나 감사하던지요.
그리고 도착. 그런데 이게 또 무슨 행운인지 저 혼자만 가이드를 받게 되었답니다~
설마...정말 저 혼자인가 싶어 주위를 둘러 보고 가이드님께 여쭤 봐도 저 혼자 가이드를 받게 된게 맞답니다.
ㅎㅎㅎ;; 너무 좋았지만 한편으로는 괜한 죄송한 마음이...
그리하여 이렇게 해서 운영이 되시냐며..과감히 여쭈어 보기도 했지요.
그랬더니 한명이라도 함께 해 드리는게 맞는 거라며 오히려 제가 한 질문이 무색해 지더군요.
그리고 시작된 시내 투어 개선문에서 시작된 투어는 루부르 박물관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그 시간 동안 프랑스역사, 세계사, 우리나라 역사,미술에 대한 지식 등등 많은것을 듣고 알게 되었지요.
제가 하는 질문에도 막힘없이 줄줄 얘기해 주시는 모습에 프로시라는 게 너무나 와 닿았습니다.
김백연 가이드님~~!!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동안 알지 못했던 많은 것을 알게 되고 지식을 전해 받아 더할 나위 없이
감동이었습니다. 또한 덕분에 남은 일정도 잘 마무리 하고 돌아 왔답니다.
다른 분들께도 무한 추천 드립니다. 파리를 찾으실 예정이시라면 꼭 투어 퍼즐과 함께 해 보시길 바랍니다.
절대 후회 없으실 거예요~^^
가이드님~! 좋은 추억 안겨 주셔서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항상 건승 하시고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 합니다.
다음에 유럽 여행을 하게 된다면 꼭 다시 찾을 것을 약속 드려요~
하루하루 행복하시길~~~^()^/